연세우유에서 만든 초당옥수수우유와 콜드브루커피우유를 마셔보았습니다. 집 근처 홈플러스를 구경차 갔다가 아주 귀여운 사이즈의 우유가 보이길래 구매했어요. 마침 2+1, 투플러스원 행사를 하고 있어서 투쁠원은 못 참지~라며 3개를 바로 샀어요. 개당 1700원으로 저는 행사상품을 구매해서 3개에 3400원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그럼 저는 개당 1100원 정도로 구매를 했어요~! 용량 대비 비싼 듯합니다..
요즘 연세우유는 정말 열심히 일을 하고 있어요. 연세 우유에서 나온 빵도 맛있고 우유도 맛있어서 돈을 많이 벌었으면 좋겠어요. 칭찬을 해서 그런지 협찬 같지만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협찬받고 싶어요~ 초당옥수수우유가 나온 걸 보니까 여름이 성큼 다가온 것 같아요. 저는 대구에 살아서 여름이 살짝 두렵지만, 이번 겨울 정말 추웠어서 여름이 기다려집니다. 맛있는 초당옥수수도 먹을 생각에 벌써 기분이 좋습니다.
초당옥수수우유, 콜드브루커피우유 리뷰
초당옥수수우유의 맛은 말 그대로 초당옥수수맛이 나요. 초 달아서 초당옥수수인 건 아시죠? 연세 초당옥수수우유는 꾸덕~하니 달달하고 고소해요. 그리고 일반 옥수수 맛이 아닌 진짜 초당옥수수맛이 나서 신기했어요. 여름에 먹고 너무 맛있어서 충격을 받은 그 초당옥수수의 맛! 아마 2+1 행사가 끝나도 가끔 사 먹을 것 같아요. 향도 좋고 맛도 좋은 초당옥수수우유! 추천합니다~!
콜드브루커피우유는 약간 고급진 커피우유맛이 납니다. 정말 맛있어요. 삼각커피우유와 맛도 비슷한 것 같아요. 사실 삼각커피우유를 마신 지 오래되어서 기억이 가물가물하긴 한데, 콜드브루커피우유의 첫맛은 삼각커피우유맛이 나서 신기했어요. 연세우유에서 나온 콜드브루커피우유가 삼각커피우유보다 편하고 좋은 건 바로 뚜껑이 있고 손잡이가 있다는 점입니다. 콜드브루커피우유는 에티오피아의 원두를 100% 사용한다고 해요. 맛이 고급지더라니, (조금 들어가 있겠지만) 역시 좋은 원두를 사용해서 그랬나 봅니다.
연세우유에서 나오는 초당옥수수우유와 콜드브루커피우유는 원유 함유량이 35%로 생각보다 높지는 않았어요. 저는 원유 함유량이 높아서 맛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그건 제 오산이었네요. 연세우유만의 특별한 비법이 있나 봅니다. 탈지분유가 신경이 쓰이신다면 서울우유에서 나오는 달콤한 우유를 추천드릴게요~ 참고로 꿀단지 초코맛, 딸기맛이 기가 막히답니다~!
초당옥수수우유, 콜드브루커피우유의 칼로리와 당 그리고 용량
초당옥수수우유의 용량은 240ml으로 성인 여성이면 한방에 원샷으로 마실 수 있는 작은 용량입니다. 하지만 너무 맛있었던 저는 두고두고 마시려고 끊어마셨습니다. 대용량으로 나와주면 좋겠어요~ 칼로리는 172kcal로 밥 반공기 정도입니다. 반공기도 배가 부르지 않고 초당옥수수우유도 배가 부르지 않다면 저는 달콤한 초당옥수수우유 한잔 마시겠어요~ 그리고 당은 25g입니다. 용량에 비해 당이 좀 높습니다.
반응형
콜드브루커피우유의 용량은 초당옥수수우유의 용량과 동일합니다. 칼로리는 156kcal로 초당옥수수우유보다 조금 더 적어요. 아마 옥수수보다 커피가 칼로리가 낮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커피는 아주 조금 들어가 있나 봅니다. 카페인에 대한 주의사항은 없었습니다. 콜드브루커피우유의 당은 21g으로 초당옥수수우유보다 낮아요. 칼로리며 당이 초당옥수수우유보다 낮네요~
마무리
원유 함유량이 높지 않아서 살짝 아쉬웠지만, 초당옥수수의 맛을 그대로 가져온 초당옥수수우유의 맛은 정말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콜드브루우유까지도 카페인이 높지 않아서 밤늦게 마음 놓고 맛있게 마셨습니다. 참고로 저는 홈플러스에서 구매를 했지만, CU에서 나온 신상품이라 합니다. 근처에 홈플러스가 없다면 가까운 CU편의점으로 가셔서 한번 맛보시길 추천드릴게요~ 초당옥수수우유가 진짜 맛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