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숏츠를 보다가 발견한 존맛 레시피! 바로 숏박스 조진세님이 극찬한 라볶이와 불닭볶음면을 섞어서 먹는 간단 레시피예요. 정말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이기에 바로 편의점에 가서 구매를 했어요. 저는 면을 정말 좋아하는 면러버로서 이런 레시피 그냥 지나칠 수 없거든요.. 불닭은 삼양꺼고 라면볶이는 오뚜기껀데, 두 브랜드의 조합이 어떨지 궁금했어요. 그리고 둘 다 기본적으로 매워서 얼마나 더 매워질지 기대를 했어요.
레시피는 정말 간단해요~ 불닭볶음면은 불닭볶음면대로 조리하고, 라볶이는 라볶이대로 조리한다음 라볶이를 불닭볶음면에 넣으면 완성이에요. 조진세님이 라볶이를 꼭 불닭볶음면에 넣으라고 하시더라고요. 그리고 오뚜기 컵은 물을 편하게 따라 버릴 수 있는 구멍까지 만들어줘서 너무 편하게 만들었어요. 이런 세심함.. 배워야 합니다.
저는 총 두번 해 먹었는데 처음 해 먹었을 때는 아무 생각 없이 라볶이에 불닭을 넣었어요. 그러니까 매운맛이 덜 했어요. 두 번째는 시킨 대로 불닭에 라볶이를 넣으니 정말 맵고 맛있었습니다. 스트레스가 풀리는 맛! 하지만 너무 매워서 매운 것 못 드시는 분들은 라볶이에 넣으면 덜 매워서 좋을 것 같긴 해요~
저희 언니는 매운 걸 정말 못 먹는 스타일이라 불닭 소스를 반틈만 넣고 만들어줬는데도 라볶이랑 섞이니까 더 매워져서 더 못 먹더라고요. 제가 다 먹었습니다^^! 행복해요~!
저는 까르보불닭같은 불닭에 불순물을 넣는 것을별로 안 좋아해서 항상 순정으로 먹어요. 그런데 불닭에 라볶이를 넣으니 더 감칠맛이 좋아져서 순정파 탈출 가능할 것 같아요. 자주자주 먹고 싶은 맛! 그런데 컵라면 두 개를 섞어야 하니까 혼자 먹기 양이 조금 많아요. 먹으려면 먹을 수 있겠지만.. 배가 또 너무 부르면 기분이 안 좋잖아요. 그 점이 아쉬워요..
불닭에 라볶이 넣는 것도 정말 맛있지만, 혼자 먹기는 부담스럽잖아요. 혼자 먹을 때 좋은 저만의 방법을 소개할게요. 저는 불닭 작은 컵에 소스를 80%만 넣고 비벼요. 그러면 덜 매워서 순정으로 먹기 거뜬해요. 그리고 불닭을 먹으면서 매울 때마다 참치마요 삼각김밥을 반틈 정도 먹습니다. 그리고 면을 조금 남겨서 남은 참치마요 삼각김밥 반틈이랑 남은 소스를 부어서 비벼먹는 것을 선호해요. 우선 순정을 충분히 맛 본 다음 참치마요로 마무리합니다. 그러면 매운맛도 충분히 즐기고, 마지막에는 매운맛이 덜해져서 기분 좋게 마무리됩니다.
저처럼 불닭은 좋아하시지만, 다른 라면이랑 섞어 먹는 것을 안 좋아하시는 분들 계시죠? 그분들께 불닭에 라볶이를 넣어먹는 방법을 한번 추천하면서 리뷰를 마칠게요. 맵고 달달하면서도 정말 맛있었어요~ 맛있는 레시피를 공유해주신 숏박스 조진세님 땡큐 베리 감사! 항상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