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맥북 에어 M2 한 달 사용 생생 후기를 적어볼게요~! 저는 맥북에어 M2, 실버 색상, 완전 기본형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8GB 통합 메모리, 256GB SSD 저장장치입니다. 16GB 메모리를 구매하고 싶었지만 가격도 가격이지만 문서작업과 웹서핑을 위주로 하기 때문에 큰 필요성을 못 느껴서 기본으로 구매했어요. 이제 보통인의 관점에서 좋고 싫은 점들을 리뷰해볼게요 ~!
만약 아이폰이랑 아이패드를 쓰시는 분들이라면 맥북을 정말 강추합니다 ! 연동이 잘돼서, 메모장 공유라든지, 제가 핸드폰에서 사파리 검색을 하고 맥북으로 넘어와도 그 검색을 이어서 할 수 있습니다. 굳이 따로 다시 검색을 하지 않아도 편하게 할 수 있어요.
그리고 트랙패드가 정말 편합니다. 마우스가 필요 없어요 ~ 하지만 곧 구매할 예정이긴 합니다 ^^; 매직 마우스가 있으면 더 다채롭게 맥북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구매하려구요 ㅎㅎ. 앱등이 인정되나요..? 인정 !! 저는 처음에 단축키와 트랙패드 단축키를 익히느라 고생을 했는데요~ 하지만 익숙해지니 이것보다 편한 게 없어요. 단축키와 트랙패드 제스처만 익숙해지신다면 정말 정말 편한 맥북 생활을 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또 맥북이 진짜 좋았던 게 자판에 손이 있는 상태에서는 트랙패드를 건드려도 마우스 커서가 움직이지 않아요. 방금도 실험해봤는데 마우스 커서가 움직이질 않네요! 짱짱 ! 예전에 다른 노트북 쓸 때는 자꾸 자판 칠 때 마우스패드가 건드려서 자기 멋대로 움직이길래 아예 꺼놓고 마우스를 사용하곤 했는데, 속이 시원하네용!
제가 따로 영상 편집을 한다거나 사진 편집을 하는 일이 없어서, 정말 사무용으로 사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맥북을 그냥 사무용 컴퓨터로 사용하기에는 아쉽지만, 저는 정말 만족하면서 쓰고 있어요. 하지만 만약 제가 편집 작업을 한다면 활용하고 싶은 기능이 있어요. 바로 데스크탑 분리인데용~! 손가락 세 개를 트랙패드 위에 두고 손가락을 위로 올리면 데스크탑 분리를 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동시에 작업을 하고 싶을 때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아직 이 기능을 써본 적이 없어서 감탄은 안 했어요 ㅎㅎ.
그리고 노트북을 열면 자동으로 켜지는 것이 좋았어요. 이제 버튼 눌러서 노트북 켜는 법을 까먹었어요~(오바). 처음에는 별생각 없었는데, 노트북 열기만 해도 켜지니까 너무 편하더라구요. 맥북에 길들여지는 중입니다.. 그리고 어두울 때 빛나는 백라이트~! 너무 영롱하지 않나요?
또 하나의 장점 ! 배터리가 정말 오래 가요. 맥북 사기 전에는 아이패드 에어 3을 사용 중이었는데, 그거는 좀만 쓰면 금방 배터리가 닳곤 했어요. 그런데 맥북 에어는 인터넷 서핑하고 문서 작업하고 넷플릭스 보고 유튜브 봐도 한 삼일은 충전하지 않아도 사용 가능해요. 이건 다른 노트북도 동일한가요? ㅎㅎ 그리고 완충도 체감 상 두시간 안에 끝나는 것 같아요~!
이제 제가 생각해 본 단점에 대해서 말해볼게요. 저는 전기가 잘 오르는 몸입니다ㅎㅎ. 전기 걸~ 맥북 충전 중에 사용하면 제 손에서 징징징 전기가 느껴져요.. 만약에 충전이 다 끝난 상태에서 충전기를 계속 꽂고 있으면 더 심한 전기가 올라와서… 빼야 합니다…
제가 사고 싶은 노트북 케이스가 있는데 그게 자석으로 열고 닫는데요~~ 맥북 에어 M1은 그 자석 때문에 강제 재부팅이 됐다고 해요. 이렇게 전기가 오르는 M2도 그 자석 케이스로 강제 재부팅이 될까 봐 못 사고 있어요. 누가 생생 후기를 써줬으면 하는데 그게 바로 제가 될 것 같은 느낌.. 조만간 구매각~!
그리고 또 다른 단점은 실버인데도 손때가 묻어요. 구매할 때 블랙 간지!! 를 외치면 미드나이트랑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을 고민했는데, 손때가 어마어마하게 묻는다고 해요. 벌써 어질.. 다들 무엇으로 닦으시는지 궁금해요. 휴지로도 잘 안 닦여서 저는 안경닦이로 닦다가 이제 포기하고 그냥 손때 묻은 채로 사는 중입니다^^~
윈도우에 익숙했던 저는 키보드가 달라서 조금 힘들었고, 우측 키를 못 찾고 헤맬 때는 정말 다 때려치우고 싶었죠ㅠ(마우스패드에서 두 손가락으로 누르면 우측 키). 하지만 익숙해지니 이 모든 건 정말 작고 작은 단점이었어요~!
저는 아이패드 에어4 + 매직 키보드 조합을 살지 맥북을 살 지 고민했었어요. 그런데 아이패드+매직 키보드가 맥북보다 더 무겁다는 글을 보고, 아~~ 더 편하게 사용하려면 맥북을 사야겠구나 생각 했어요. 아이패드에서는 안되는 것들이 맥북에서는 다 되니까 가성비 굿굿굿?ㅎㅎ 하지만 언젠가는 아이패드 + 매직키보드 조합을 살 거예요. 포기할 수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