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이번 여름 다이어트한다고 나댈 때 샀던 제품, 바로 닭가슴살 양배추쌈입니다. SNS에서도 맛있다고 하고, 주변인들도 맛있다고 해서 샀는데 정말 맛있더라구요. 다이어트는 겨울에도 계속되어야 하니까 제가 많이 구매해놨던 펀쿡 닭가슴살 양배추쌈을 리뷰해보려고 해요.
어떤 분들은 양배추 따로, 닭가슴살 따로 구매하셔서 직접 싸서 드시던데 저는 고민하지 않고 만들어진 것을 샀습니다. 왜냐면 저는 양배추를 썩힌 적이 많기 때문이죠.. 양배추는 왜 그렇게 잘 썩을까요? 아니면 아마도 제가 썩을 때까지 놔둬서 그런 거겠죠..
제가 구매한 펀쿡 닭가슴살 양배추쌈은 닭가슴살인데도 하나도 퍽퍽하지 않아요. 처음에는 너무 촉촉해서, 제가 굽지 않고 쪄서 그런 건가 생각이 들었어요. 그런데 또 제가 닭가슴살을 쌩으로 삶으면 엄청 퍽퍽할 거라고 생각이 드는데 이 양배추쌈은 기술이 들어간 걸까요? 엄청 촉촉해요ㅎㅎ. 아니면 배고플 때 먹어서 그런 걸까요?
펀쿡 닭양쌈은 개당 약 20kcal로 엄청 칼로리가 낮아요~! 다들 아시다시피 닭가슴살은 단백질이 높고, 지방이 없고,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딱이잖아요. 그리고 섬유질이 가득한 양배추와 만나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말하니까 엄청 광고 같은데,, 내돈내산 입니다 ㅎㅎ. ((닭가슴살 치고)) 너무 맛있게 먹고 있어요. 그리고 제품 설명을 보니까 양배추를 육수에 쪘다고 하네요 ! 저는 닭가슴살 퍽퍽해서 너무 싫어했거든용.. 근데도 맛있게 먹은 거면 진짜 괜찮은 제품이라고 생각해요.
양배추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수분 함량이 높아서 칼로리가 낮기 때문이래요. 많이 먹을 수 있어서 포만감은 높아지고 살이 찔까 라는 부담감도 없어요~! 그리고 섬유질이 많아서 다이어트할 때 생길 수 있는 변비를 예방시켜줄 수도 있다고 하네요. 단백질만 많이 섭취하면,, 변비 걸리기 쉽잖아요. 과거의 아찔했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조리하는 방법은 냉동상태의 닭양쌈을 꺼내 찜기에 담아 8~10분 정도 찌거나 전자레인지 용기에 넣고 랩으로 싸서 구멍 낸 후 2분 정도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됩니다. 또 냉동 상태 그대로 봉지채로 끓는 물에 넣고 15분도 익히는 방법도 있어요. 저는 주로 인스턴트 카레 데우듯이 뜯지 않고 바로 냄비에 데워 먹었어요. 그런데 전자레인지에 넣어서 조리하는 법도 궁금해서 꽝꽝 언 것을 뜯어서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린 적이 있는데 2분 보다 더 걸리는 것 같아요. 다음에는 귀찮아도 쪄서 먹어봐야겠어요 ㅎㅎ. 젤 맛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그냥 먹기 심심했던 저는 다이어터들의 소스, 스리라차에 찍어먹었는데 넘 자극적이고 맛있었어요. 제품 설명에는 샤브샤브에 넣어 먹어도 맛있다고 하네요. 너무 좋은 방법 같아요. 다른 단백질도 섭취 가능하니까..^^.. 극한의 다이어터..